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2019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영화추천 날짜별 4편 (EBS)

by 두리뭉실이 2019. 9. 5.
반응형


현재 많은 블로그에서 추석특집영화를 소개하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 그런데 정확하지 않는 정보가 몇가지 있던데 어디서 보고 퍼다 날랐는지 모르겠다. 방송사 사이트에서 정확하게 확인되고 편성표가 나온 것만이 공유하니 본 포스팅은 믿어도 되는 정보!


언제 하는지 시간도 없고 영화 정보만 나열한 블로그 포스팅은 거르시길.. 직접 방송사 사이트 편성표 공지 및 편성표 공개 영상콘텐츠로 확인된 것만 소개한다. 




확실하게 2019년 추석특선영화 편성표(시간 및 날짜)가 공개된 방송사는 현재까지 JTBC/SBS/EBS1 이렇게 세곳이며, 일부 블로그에서 소개되고 있는 증인, 스파이더맨, 극한직업은 어디에도 편성표에 존재하지 않으니 추석에 가까워졌을때 추석특선영화 편성표 재확인이 필요하다. 




참고로 EBS1에 편성표에 잡혀있는 스파이더맨은 우리가 아는 스파이더맨 영화가 아니라 현재 미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스파이더맨 드라마 더빙버전이다. 게다가 현재 이 방송은 시간대가 옮겨진 상태다. 해당 방송사 사이트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2019년 추석특성영화 편성표 EBS1

총 영화 4편이 본 방송사 편성표 라인업에 공개됐다.


9월 12일 18:00

영화 E.T


영화 ET는 고전 영화다. 지구에 온 외계인과 아이들이 특별한 우정을 쌓아가는 공상과학 드라마장르의 영화다. 어린시절 이 영화를 보았다면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명작이다. 아이들이 보기 좋은 영화다.



9월 13일 18:00

영화 앤트맨


정말 많은 사랑을 받은 히어로 영화다. 마블관련 또는 엑스맨 시리즈를 사랑하는 히어로영화 광이라면 극장에서 보았을 영화다. 히어로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도 앤트맨의 특별한 능력에 마음이 사로잡힐 것이다. 앤트맨 첫번째 이야기이기 때문에 앤트맨 시리즈 입문하기에도 안성맞춤. 기존 히어로들과 다르게 아주 유머러스한 면이 특징이다.



9월 14일 23:35

영화 마션


우리도 언젠가 화성에 진짜 갈일이 있을까. 2015년에 개봉한 마션은 화성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을 최대로 끌어올렸던 영화다. 화성 탐사도중 고립된 마크 와트니는 화성에서의 생존투쟁 끝판왕을 보여준다. 그가 처한 상황은 처절하지만 상상 그 이상이다. 아직 보지 못했다면 꼭 보길. 강추.



9월 15일 23:15

영화 군도


힘없는 백성편이 되어 세상을 바로잡고자하는 의적떼인 군도를 그린 영화다. 시대적 배경은 조선 철종 13년. 흥미진진한 스토리만큼 배우 라인업이 눈을 즐겁게 한다. 믿고보는 배우 하정우, 조진웅 그리고 꽃미모 강동원, 최고의 연기 이경영, 이성민까지 배우들의 열연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다른 방송사 추석특선영화 편성표 보러가기>





2019년 추석특선영화라해서 좀 더 특별한 영화들을 기대한 분들에게는 매년 비슷한 라인업과 반복되는 듯한 편성표에 실망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긴 추석연휴 무료한 방콕러들에겐 킬링타임용 팝콘무비이자 그간 바빠서 못봤던 영화를 공짜로 챙겨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하지만 요즘은 유튜브나 왓챠, 넷플릭스 등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대세라 꼭 추석 특선영화가 아니여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영화와 영상을 평소에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진 것은 사실이다. 한 10년 전까지만해도 추석특선영화가 기다려지곤 했는데 요즘은 그런 풍경도 많이 사라진 것 같아 개인적으로 아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