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제품후기

2019년 가을장마 기간 시작 부산 언제까지

by 두리뭉실이 2019. 9. 1.
반응형

부산날씨는 가을을 알리는 가을장마가 시작되었다. 부산부터 주말인 일요일 오후 비가 오기 시작했고 가을 장마는 다음주 내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기상예보를 보면 알 수 있다.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자료와 다음 날씨 자료를 보면 부산은 다음주 내내 가을 장마로 비가 예보된다.



 


이번 가을 장마는 일주일 정도 비가 계속 올 예정이며 금요일에 주춤 하는 듯 하나 다음 주말까지 비가 오다 말다 하며 계속 장마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다음주는 우산을 꼭 챙겨다녀야 하고 신발과 옷이 비에 젖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가볍게 차려입기를 권장한다. 부산 주말을 포함하는 다음주 부산 날씨예보다. 부산날씨 주간예보 9월 2일부터 9월 8일까지 계속 비가 오는 가을 장마기간이다. 최고 온도도 이제 30도를 넘지 않는다.





부산 날씨도 이제 여름이라기보다는 초가을 날씨를 보이고 있다. 선풍기가 없이도 이제 그리 덥지 않고 열대야도 끝난지 꽤나 되었다. 위성사진을 보면 현재 부산 가을장마가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주말내내 부산에도 가을장마가 시작되어 본격적으로 월요일부터 가을장마기간이 시작된다. 폭우같이 쏟아지기 보다는 가볍게 주륵주륵 오는 정도며 이번 부산 가을장마가 지나가면 가을이 코앞에 다가올 것으로 본다.



이번주 가을장마가 지나간뒤 부산은 가을을 맞이하게 된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니 가벼운 외투를 준비해 다니고 가을 옷도 꺼내 입을때가 되었다. 




여름 옷장 정리도 해야한다. 가을을 맞이할 준비을 이번 가을장마 기간 동안 천천히 해나가면서 여름을 보낼 준비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