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제품후기

태풍 링링 부산 태풍경로예상 실시간 태풍위치

by 두리뭉실이 2019. 9. 4.
반응형



전국적으로 가을장마가 시작됨과 동시에 태풍이 오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에 아래에서 올라오고 있는 13호 태풍 링링은 오는 6일 금요일 오전부터 제주도부터 영향을 줄것으로 예상된다. 



현재위치는 대만 타이베이 동쪽에 있지만 빠르게 북상중이다. 태풍 링링의 이동속도는 10km/h 정도였는데 지금 이동속도가 계속 빨라져 한반도 상륙할때쯤엔 이동속도가 24km/h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태풍 링링은 계속 세력이 커지는 중

태풍 링링은 소형 태풍으로 북상중이지만 대만 부근 고수온역을 지나면서 중형 태풍으로 세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강도 '강'으로 나무도 쓰러뜨릴 만한 바람이 부는 중형 태풍이 된다.


한반도 태풍경로예상

오는 6일 새벽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부산의 서쪽을 지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링링은 위성사진은 실시간으로 기상청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한국은 오는 6일 오전부터 태풍 링링의 영향권에 들어가며 8일(일요일)이 지나가 완전히 벗어나게 된다.




태풍 링링 영향권 부산 실시간 날씨

부산에도 태풍이 지나가는 주말에 120~300mm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상황에 따라 해안가 중심으로 호우주의보 또는 태풍경보가 내려지는 곳도 있을 것이다. 



태풍 링링이 강도 '강' 중형태풍이 되면, 최대풍속 30m/s가 넘어 나무가 쓰러지는 정도의 바람이 불게 된다. 태풍예상경로에 있는 부산에도 많은 비바람이 주말 내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링링의 일본기상청 태풍경로 지도

일본기상청에서도 태풍 링링의 실시간 현재위치와 경로예상을 확인할 수 있다. 현시간 4일 오전 기준으로 보았을때 6일(금요일)부터 한국을 관통할 것으로 태풍 링링의 예상경로가 표시되어 있다.



미국 기상청 태풍 링링 예상경로

미국 기상청인 미국 해군 합동태풍경보센터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곳에서도 현재 태풍 링링의 위성사진이 공개되었으며 태풍정보를 제공한다. 



태풍 링링의 예상경로는 정확하게 한국을 관통할 것으로 보고 있다. 세력이 커져 중형태풍이 되면 많은 피해를 남길 수 있으니 철저한 대비가 필요해 보인다.




태풍 링링의 최근 소식

13호 태풍 링링은 현재 실시간 위성사진과 각 나라 기상청 속보를 종합해 보았을때 점점 빨라지고 강해지고 있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다. 단순히 비와 바람이 강한 것뿐만 아니라 천둥, 번개도 동반될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태풍 링링으로 인해 갑자기 많은 비가 오게되면 부산 온천천은 또 불어나 주변 도로가 마비 될 수 있다. 인근 수방 대책에 신경을 곤두세워야 할 것이다. 이번 주말은 꼼짝없이 이불 속 예약.



태풍 링링의 바람 사진만 봐도 어마어마하게 보인다. 구글 바람지도로 보아도 태풍 링링의 세력이 전날보다 빠르고 진하게 돌아가는게 보일 정도다. 전날에 이만큼 푸른빛을 띄지 않았는데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