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제품후기

부산 태풍 이동예상경로 태풍 무이파, 므르복, 난마돌 한반도 영향 줄까?

by 두리뭉실이 2022. 9. 12.
반응형

태풍 예상경로(이동경로) 무이파 / 므르복 / 난마돌

 

얼마전 포항에 많은 피해를 남기고간 태풍 힌남노의 여파가 가시기도 전에 태풍이 또 발생되어 오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추석 전부터 대만과 일본 아래에 열대성 저기압 구름때가 몰려들어 3개의 구름 덩어리가 관측되었는데요.

당시 가을 태풍으로 3개가 차례대로 한국으로 오는게 아닌가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다행이라해야할지 현재로서는 2개의 태풍 경로만이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오는 12호 태풍 무이파는 부산에 영향을 줄까요?

무이파는 현재 소형 태풍으로 강도는 강, 풍속은 37m/s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예상경로는 대만 앞바다를 지나 상하이 쪽으로 붙어서 칭다오 쪽으로 북상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작은 태풍이지만 서해쪽에는 간접적인 영향으로 비가 많이 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부산이나 동해방면에는 크게 영향을 주진 않지만 비구름 형성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수,목,금에는 중국에 붙어 무이파가 이동하기 때문에 제주도와 서해에는 간접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기상청
기상청

 

13호 태풍 므르복은 어디로 가나요?

도교 먼바다에 형성된 므르복은 태평양 먼바다로 사라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국이나 일본쪽으로는 크게 영향을 주지않고 바다에서 북상한다고 하네요. 태풍 므르복 예상경로는 바다 위에서 멀어지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므르복도 소형태풍으로 강도 중의 풍속 27m/s입니다.

일본기상청

 

14호 태풍 난마돌 변수

한가지 변수가 있는 태풍이 바로 미국기상센터와 유럽예보센터, 일본기상청에서 말하고 있는 오키나와 해상서 태풍 발생을 예상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태풍 무이파와 므르복 사이에 발생하고 있는 열대저압부입니다. 발생 여부와 진로가 유동적이라서 태풍의 이름은 현재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로써는 14호 태풍 '난마돌'이 될 전망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약 14호 태풍 난마돌이 확정이되면 부산을 직통으로 통과할 것으로 보고 있어 주시하고 있습니다. 흰난노와 비슷한 이동경로로 진행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상청
유럽기상청
정확한 이동경로가 아닙니다. 대략적인 예상경로 표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