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제품후기

성년의 날 부모가 주는 선물 BEST 최신판

by 두리뭉실이 2019. 5. 17.
반응형


짝짝짝! 성년의 날을 축하합니다! 드디어 성년의 날이 코앞입니다. 매년 5월 셋째주 월요일이죠.벌써 성인이 된 아이들을 보면 가슴이 뭉클하신 부모님들 많이 계시죠? 요즘 아이들은 어떤 것을 좋아하고 어떤 선물을 좋아할까 고민이 많은 부모님에게 추천드리는 성년의 날 선물 추천 베스트를 준비했습니다. 부모가 처음 성인이 된 아이에게 주는 선물만큼 또 특별한 것이 없겠죠.


광고 목적없이 좋은 의미가 있거나 성인이 된 우리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선물 추천 목록입니다. 참고하시고 성년이 된 아이에게 잊지못한 성년의 날 선물 하시길 바랍니다.

(장미꽃은 워낙 대표적인 선물이라 제외했습니다)



[2019년 성년의 날, 부모가 주는 선물 BEST]

작년 기준으로 보았을때 속옷에 관한 선물이 베스트였습니다. 올해는 어떤 선물들이 유행할까요? 기본적으로 많이 선물하는 목록부터 시대가 변하면서 원하는 선물 목록이 달라졌습니다. 가격대는 천차만별이니 여건이 되는 대로 선물 가격을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향수>


향수는 가장 기본적인 선물 중 하나입니다. 매년 빠질 수 없는 성년의 날 선물이며 올해도 성년의 날을 맞이해서 많은 향수 추천이 뜰텐데요 20대 여자든 남자든 너무 어른스럽고 진한 향수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검색해서는 정 모르겠으면 가까운 올리브영에 가셔서 직원을 불러서 물어보세요 


"20살 여자(남자)가 쓸만한 추천 향수 좀 보여주세요"


라고 하시면 대부분 비슷한 향수들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대체적으로 요즘 20대 여자들은 스윗하고 꽃향기가 나는 제품들을 선호합니다. 아직 향수를 그닥 써보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자신의 취향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땐 무조건 가장 인기있는 제품을 사시면 됩니다:)



<악세사리>

이전에도 인기가 있던 성년의 날 선물 목록에 늘 있던 거지만 가장 의미가 있고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한창 꾸밀나이잖아요. 악세사리는 빠질 수 없는 선물입니다. 가격대도 다양해서 요즘은 구매하기 가장 쉬운 아이템입니다.

악세사리라하면 가장 추천드리는 제품은 시계, 목걸이, 반지 정도입니다. 남자아이라면 시계가 좋을 것 같고 여자아이라면 목걸이나 반지가 좋을 것같습니다. 예전에 제가 20살때 친구가 부모님에게 메시지가 세겨진 반지를 선물 받은 걸 봤는데 정말 예쁘더라구요. 


요즘은 악세사리에 메시지를 세겨넣을 수 있으니 구매할때 꼭 물어보고 아이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남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정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부모님이 주신 선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갑 또는 가방>

가격대는 10~20만원 대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요즘 백화점에 가면 20대 초반 대학생들이 맬 만한 예쁜 가방도 정말 많고 중저가 브랜드치고는 퀄리티가 좋은 지갑도 많습니다. 지갑은 선물받은 걸 써야 돈이 많이 들어온다는 썰이 있죠. 지갑이나 가방은 늘 가지고 다니는 물건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아이 취향에 맞지 않는 걸 잘못사면 집에만 모셔두게 됩니다.


지갑이나 가방은 왠만하면 같이 가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니면 아이가 평소에 좋아하는 스타일이랑 최대한 비슷한 걸로 사주시면 됩니다. 그 나이때는 유행이나 자기 취향이 되게 중요하니까요.


<IT 제품>

요즘은 입학선물이나 생일선물로도 IT제품이 대세입니다. 물론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점이 흠이지만 많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선물 중 베스트입니다. TI 제품에는 다양한 것이 속합니다. 휴대폰, 무선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컴퓨터, 헤드셋, 노트북 등 다양한 TI제품이 있습니다.


요즘 많이 하는 선물로는 무선이어폰이 있습니다. 가격은 20만원 대라 싼편이 아니지만 요즘 아이들은 유튜브보면서 살잖아요 이때 가장 많이 쓰는 것이 이어폰입니다. 무선이어폰은 인싸의 기본이랄까요. 아르바이트나 용돈을 모아서 본인이 직접 사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자금에 여유가 된다면 애플 에어팟 같은거 하나 딱 사주면 최고의 선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평소에 어떤 TI제품을 원하는지 한번쯤 떠보시거나 평소에 갖고싶다고 한 IT제품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상품권 또는 현금>

어른이고 아이고 가장 좋아하는 것이 바로 현금이죠. 구지 왜 현금이나 상품권을 적었냐면 요즘 아이들은 정말 좋아하는 것도 다양하고 쇼핑하는 것도 다양합니다. 그 취향을 부모님이 모두 파악하기가 사실상 힘듭니다. 그래서 많이들 할 수 있는 것이 모바일 상품권이나 현금입니다.


요즘 모바일 상품권이 정말 많죠. 카카오 모바일 상품권부터 특정 브랜드에서 구매가능한 상품권도 많습니다. 백화점 상품권 외에도 도서상품권, 문화상품권, 영화쿠폰, 올리브영과 같은 뷰티관련 상품권 등 발급처도 종류도 엄청 다양하답니다. 가령 화장품을 사주고 싶은데 아이의 취향을 몰라서 아무거나사면 그냥 바로 서랍행이니.. 차라리 아이가 직접 사는게 낫습니다. 



상품권도 어떻게 구매하는지 모르겠고 복잡하다 하시는 분은 은행가셔서 깨끗한 현금 뽑아서 봉투에 담아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걸로 아이가 원하는 곳에 쓸수있으니 좋겠죠. 다만 여기서 주의할 것은 게임을 좋아하거나 게임을 많이 하는 자녀를 두신분들은 왠만하면 현금이나 문화상품권은 주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같네요 그건 모두 게임 머니 충전으로 갈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