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제품후기

부산 태풍경로예상 바비 퇴근시간최대풍속

by 두리뭉실이 2020. 8. 26.
반응형

태풍이 오는게 맞는가 싶을 정도로 2020년 8월 26일 수요일 아침에는 하늘이 맑았다. 하지만 오늘 오후 부터 급격히 태풍 바비의 영향권에 들면서 부산에도 만만치 않은 태풍 위력이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 태풍경로예상 바비의 위력은 많은 바람과 비를 동반할 것으로 보고 있다. 

(26일 오전 7시 기준 예상)



이전에 몰아쳤던 태풍 매미나 루사 만큼 강한 바람을 동반한 태풍 바비는 현재 제주도에서 부터 점차 한반도를 향해 진입 중이다. 특히나 서해는 태풍 피해에 조심 해야 하고 대비 해야 한다. 



태풍 바비의 바람 지도를 보면 태풍의 눈이 아주 선명하고 바람의 세기가 엄청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 서해안을 따라 북상할 것으로 보고 있는 이번 태풍은 비보다는 바람이 엄청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비도 최고 500mm까지 오는 곳도 있다 한다. 부산은 그 정도까지는 오지 않겠지만 상당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태풍 바비 예상경로는 다음과 같다. 현 시간 아침 7시 기준으로 본 태풍 바비의 이동 경로가 정확하게 발표되었다. 26일 오후 3시부터 제주도를 지나 직접적인 태풍 바비의 영향권에 속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8월 26일 오후 3시부터 밤늦게 새벽까지 한반도 서해안을 따라 북상하는 바비는 26일 밤이 최대 고비일 것으로 보고 있다. 부산은 오른쪽 옆구리 정도를 지나게 되는데 서해보다는 덜할 것으로 보고 있지만 남해안 지역임으로 상당한 바닷바람이 불 것이기에 각별히 주의 해야 한다.







강도를 보면 강강강 매우강!! 바람이 엄청날 것으로 본다. 간판이 날아가거나 얇은 유리창은 깨질 가능성이 있을 정도의 강한 바람이다. 초속 최대 풍속이 60정도로 보면 차가 뒤 힐 정도라니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부산앞바다의 날씨 전망이다. 금요일까지 계속 비가 올 것으로 보는데 풍속이 장난이 아니다. 50이상... 파도가 아주 높기 때문에 어업은 모두 중단이고 부사 바다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태풍 대비 메뉴얼에 따라 대비 해야 한다. 



부산에 바비가 가장 크게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시간은 광주와 목포 옆을 지나가는 시간인 26일 저녁 8시 이후가 되지 않을까 싶다. 바람에 날아가지 않도록 밖에 있는 물건을 안으로 들이고 창문이 깨지지 않도록 테이프나 신문지를 발라두는 것도 방법이다. 






해외에서 보는 부산 바비의 모습이다. 일본기상청으로 본 바비의 예상경로는 우리나라 기창성과 마찬가지로 서해를 따라 북상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렇게 바람이 엄청난 것으로 예상되는 태풍 바비는 기록적인 태풍 피해를 남기게 될지 긴장하고 있다. 부산도 마찬가지로 태풍 피해에 주의하며 메뉴얼에 따라 대비 해야 한다. 외출을 삼가하고 무리한 운전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부산 태풍경로예상 바비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다. 현재시간 부산은 해가 비치고 있는데 오후부터 직접적인 영향권에 접어들고 퇴근 시간쯤에는 많은 바람과 비가 동반할 것으로 보고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길! 안전하고 건강한 하루를 위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