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킹덤 시즌2 전지현 시즌3 언제 해석 총정리

by 두리뭉실이 2020. 3. 17.
반응형


드디어 존버는 승리한다에 맞게 기다림 끝에 킹덤 시즌2가 열렸다. 지난 3월 13일 오후 4시에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킹덤 시즌2는 단번에 관심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특히나 전지현이 드라마로 복귀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어떤 스토리 전개에서 등장할지 많은 관심이 쏠렸다.



킹덤 시즌2의 예고편을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시즌의 중심은 중전역을 맡았던 김혜준이 아닌가 싶다. 소름끼치는 미소를 보이며 시즌2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인물로 급부상했다. 킹덤 시즌1에서 연기력과 외형에 대해 많은 논란 말이 있었는데 시즌2에서 완벽하게 싸이코(?)스러운 중전의 모습을 소화했다.







특히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전지현이 약 3초 등장에 킹덤 시즌3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나또한 전지현 나온다고 했는데 도대체 어느 타이밍에서 나오는거지 싶어서 한 장면도 놓치지 않고 봤다. 맘졸이면 봤는데 마지막 정말 딱 한장면에서 나오길래 결국 킹덤 시즌3 존버의 길을 또다시 걷게 만들었다.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킹덤 시즌2의 주요 내용

킹덤 시즌2는 총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있고 에피소드당 약 50분정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다.

세자 주지훈은 각성하게 되면서 백성과 나라를 지키기위해 한양으로 향한다. 조학주의 파렴치한 욕망을 끊어내기 위해 세자는 자신의 편을 만들며 세력을 키워나간다.



조학주는 과거 생사초를 이용해 세자의 스승과 일본군을 막아냈다. 그 비밀을 숨겨왔지만 결국 모두가 생사초의 비밀을 알게 되었고 당시 생사초를 먹고 살아난 좀비의 특징이 어느순간 바뀌어간 사실도 알게된다. 이와 관련된 것이 바로 시즌3 전지현과 밀접한 관계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일명 떡빱!



세자의 동선을 알렸던 스파이는 세자의 무사인 김상호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의 아내와 아이를 인질로 잡고 세자의 동선을 알려달라했던 주학주 세력이 밝혀진다. 후에 무사인 김상호는 죽음을 맞이한다.







결국 조학주는 좀비에게 물려 죽어간다. 그러나 배두나가 조학주를 물에 담궈 생사초 벌레가 나오게해 조학주는 살아난다. 하지만 중전이 실제로 임신하지 않은 사실을 조학주는 알게된다. 아비까지 속여 권력을 탐했던 중전은 끝까지 자신의 권력과 욕망 앞에서 숨겨온 발톱을 드러낸다. 




조학주는 자신의 딸인 중전의 독살로 죽게된다. 중전은 자신의 아비처럼 좀비를 이용해 권력을 지키기위해 궁안에서 몰래 좀비를 두게 된다. 조학주를 몰살시키기위해 궁으로 돌아온 세자는 궁에 퍼진 좀비와 맞서게 된다.



무사의 아들을 자신의 권력에 이용하려했던 중전 또한 좀비에게 물려 죽게 되고 좀비에게 팔을 물린 아이는 의녀인 배두나가 데리고 도망가 보호하게 된다. 의녀 배두나는 조학주를 살렸던 방법으로 아이를 살려 낸다.







그렇게 모두가 죽고 세자를 포함해 그의 세력 일부만 살아남게 되고 궁을 떠난다. 운좋게 살아남은 무사의 아들은 모든 비밀을 함구한채 중전의 아들로서 인정받으면서 왕이될 준비를 하게 된다. 그렇게 7년이 흐른다. 



하지만 끝나지 않았다. 좀비는 여전히 전국 곳곳에서 등장하고 있었고 좀비 창궐에 대한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다. 그리고 찾아간 곳에서 만나게되는 전지현... 







그녀의 역할에 대해 킹덤 시즌2에서는 전혀 언급되지 않았다. 단 변형 좀비의 창궐과 깊은 연관이 있어보였으며 신분이 높지 않아보이는 차림과 짚으로 꼬아만든 짚끈과 방울들.... 킹덤 시즌1부터 줄곳 등장했던 것들과 깊은 연관이 있어보였다.





킹덤 시즌3 줄거리 예상

전지현이 변형된 좀비의 창궐과 아주 깊은 연관이 있어보인다. 킹덤 시즌3를 이끌어갈 큰 인물이란 것이다. 킹덤 시즌1과 시즌2에서 벌려둔 떡밥들이 이 인물로 인해 서서히 풀릴 것으로 보고 있다. 단순히 더 지독한 좀비의 변형을 창궐시킨 것뿐만 아니라 더 큰 음모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 중심에 전지현이 큰 몫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왕위를 물려받기위해 궁에서 커가고 있던 무사의 아들의 몸속에 벌레가 죽지 않았다. 생사초 벌레는 사람의 뇌를 조종(?)해 깨어나게 하는데 아마 이러한 특징을 또 다른 음모에 사용 되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자세하게 언급하지 않은 내용이 많으니 

꼭 넷플릭스를 통해 킹덤 시즌2를 감상하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