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영화 변신 후기 결말 스포 리뷰 소름돋는 연기력

by 두리뭉실이 2019. 8. 20.
반응형

오퀄트, 구마사제에 대한 영화가 검은 사제들 이후로 한국영화계에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대체적으로 악마가 나타나고 이를 잡는 구마사제가 등장하는 전형적인 이야기를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간 검은사제들 포함하여 사바하, 사자 등 약간의 구체적인 디테일이 다를 뿐 이야기의 전개가 비슷하게 마무리된다. 

결국은 악마퇴치. 혹평과 호평의 넘나들며 한국 오퀄트영화가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와중에 또 다시 개봉되는 영화 변신.

영화 변신은 그간 개봉되었던 오퀄트 영화와는 약간 다른 설정을 가지고 있다. 공포 스릴러라는 장르는 같지만 약간 다른 공포를 선사한다. 영화 제목이 곧 내용이다. 


악마는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을 하며 한 가족에게 스며들었다. 아빠인듯 아빠가 아니고 엄마인듯 엄마가 아니다. 세상에서 가장 믿고 사랑하는 가족이 낯선 느낌. 그것으로 부터 오는 불안함과 공포는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보는 이들로금 숨 막히게 만든다.

영화 변신 수위는 어느정도일까

영화 변신의 수위는 딱 적당한 것 같다. 징그러운거 잘 못보시는 분들은 잔인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렇다고해서 엄청 디테일하게 노골적인 징그러움이라기보다는 상황에 맞는 고어물 스타일이 어느정도 존재한다. 악마 분장이 인상깊다. 노란눈...


사람들 마다 조금씩 수위에 대해서는 생각이 다를 듯 하다. 나의 기준에서는 그냥 볼만한 정도. 적당히 잔인한 장면을 포함하는 오퀄트 영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는 정도다.

영화 변신 줄거리 및 내용

평소 화목했던 한 가족이 있다. 이 가족에게 찾아온 악마는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가족을 의심하고 그 속에서 악마를 가려내야하는 상황. 악마는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하고 서로의 비난하고 의심하고 상처받게 만든다. 가족의 모습을 하고 모두를 죽이려고하는 존재. 삼촌인 중수의 역을 맡은 배성우는 악마를 퇴치하려하는 구마 사제로 등장한다.


영화 변신 첫번째 관람포인트는 배우

변신 영화보기 전 관람포인트는 처음부터 끝까지 배우다. 물론 스토리나 설명자체가 독특해 매력있지만 배우들의 열연이 영화의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 

배성우 배우를 보면 영화 오피스가 생각난다. 그 영화에서도 섬뜩한 과장님역에 등꼴이 오싹했었는데 이번에 나온 오퀄트 영화 변신에서는 가족을 구하려하고 악마를 퇴치하려는 구마사제로 등장한다. 약간 이질감이 드는 면모가 간간히 있긴 하지만 연기가 아주 좋았던 것은 사실이다. 

특히나 악마의 탈을 쓰고 웃는 모습의 배성우 배우 모습은 잊혀지지가 않는다.

순식간에 얼굴과 분위기가 확 바뀌는 악마를 잘 표현한 가족들의 연기는 실로 놀라울 정도다. 평소 모습과 악마의 모습으로서 아빠 엄마 모습, 아이들의 모습은 정말 소름돋을 정도다.

믿고 보는 배우 성동일도 연기를 참 잘했지만 영화 미성년을 통해 많은 가능성을 보여준 김혜준도 정말 연기를 잘한다. 95년생 김혜준은 올해로 25살인데 2018년 미성년에서 고등학생역할을 너무나도 완벽하게 해냈다. 영화 바람바람바람, 협상, 미스백, 증인에서 볼 수 있었던 배우 장영남도 밥상에서 선보인 소름돋는 연기는 최고다. 정말 좀비같으면서도 악마같은 모습은 소름돋았다.


영화 변신 두번째 관람포인트는 실존하는 악마의 모습

그간 오퀄트 영화 구마사제 영화로는 사람 몸으로 빙의를 하는 설정이 주를 이루었다면 영화 변신은 악마 자체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해 공포로 몰고가는 영화다. 윗층에도 아빠가 있고 아랫층에도 아빠가 있다. 집안에 아빠가 둘이되는 상황이 펼쳐지고 소름돋는 이런 상황은 한국 오퀄트 영화 변신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설정이다. 

그간 빙의되는 악마 퇴마 오퀄트 영화에 약간 지루함을 느꼈다면 악마가 현존하는 모습으로 사람을 위협하는 영화 변신을 추천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가 아닌 눈에 보이고 직접저긴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악마가 과연 어떻게 퇴지 되는지, 그리고 그 퇴치 과정에서 가족은 과연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는지는 영화 변신을 통해 확인하시길!

삼촌.. 어젯밤 아빠가 두 명이었어요...


사람이 악마인가 악마가 사람인가. 악마의 실체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사람도 각가의 다른 유형이 존재하 듯 악마도 그 자체로서 유형이 존재한다는 전재를 가진 영화 변신은 2019년 8월 21일 수요일 개봉이다.

사진 출처 : 다음 영화 변신 공개된 스틸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