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캐릭터 길가메쉬에 대한 모든 것

by 두리뭉실이 2019. 7. 21.
반응형


드디어 마블에 마동석이 합류했다. 그간 마블에 마동석이 나올까에 대한 많은 기대가 있었던 만큼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다. 마동석은 국내 느와르 영화로 최근 비슷하지만(?) 확실한 캐릭터 다지기로 마동석만의 이미지를 확충시켜 나갔다. 



마블 이터널스는 마블 페이즈4를 이끌어가는 주요 내용에 대한 것이며, 마블 멀티버스 확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는 메인 시리즈 중 하나다. 



(마동석 영어 이름 'Don Lee')


이터널스는 한명의 히어로를 칭하는 것이 아니며, 종족을 의미한다. 타노스도 이에 해당된다. 이 이터널스 종족은 2가지로 분류가 되는데 지구를 수호하는 이터널스와 사악한 빌런에 해당되는 다비언츠로 구부된다. 이에 대한 이터널스 상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MCU 새 영화 이터널스는 클로이 자오가 매가폰을 잡는다. 마동석이 마블에 합류하게 되는 것은 한국 최초가 아니다 이전에 수현이 마블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토니스타크를 돕는 유전공학자인 헬렌 조로 배역이 캐스팅되어 수현의 첫 영화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출연했었다. 영화에서 실제로 한국어 대사를 해 이슈가 된 바가 있다.





마동석도 이를 계기로 월드스타 라인을 탈까.

월드스타로 마동석이 합류하게되면서 안젤리나 졸리와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추게 되었다. 마동석은 국내에서도 시원시원한 액션으로 마블리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마블 페이즈4 더 이터널스에서 마동석이 맡은 배역은 '길가메시'다. 


이터널스 길가메쉬역은 바로 마동석

건장한 체구와 초인적인 힘을 가진 길가메쉬(Gil gamesh). 포카튼원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이 캐릭터는 토르나 헤라클레스와 맞먹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 불멸의 존재이기도 하며 가장 전투력이 강한 캐릭터이기도 하다. 



길가메쉬는 사물조종이나 공중부양, 에너지 블라스트 발사 등 손상된 신체조직까지 재생키시는 무시무시한 능력의 소유자다. 길가메시는 창이나 곤봉 또는 도끼를 이용하기도 한다. 


중요한건 빌런이나 히어로냐는 건데 영화를 보면 알 수 있을 것. 늘 마블은 원작과 약간 다른 설정으로 늘 놀래켜왔기에. 그러나 빌런보다는 히어로에 가깝고 주인공을 돕는 조력자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최근 국내 느와르 액션영화 악인전을 포함해 성난황소, 원더풀 고스트, 챔피언 등에 출연했다.



과연 월드스타로서 마블리의 매력이 더욱 빛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마동석의 영어 대사와 한국 대사를 한꺼번에 감상할 날이 올지도 기대된다. 마동석이 마블 이터널스에 캐스팅 되기전 이미 방송에서 유창한 영어실력을 발휘한 적이 있다. 마동석의 영어 이름은 '돈리(Don Lee)'다.




마블 이터널스 촬영은 미국 애틀란타에서 8월에 시작된다. 마블 이터널스 개봉은 2020년 11월 6일 개봉예정으로 잡혀있다. 마동석이 나온다고하니 개봉하게되면 한국 관람객이 어마어마할 듯. 




마블 페이즈4를 맞이해 마블의 세계관 확장에 대한 중요한 포인트를 쥐고있기에 궁금해서라도 보러갈 것이고 영화 이터널스에서 마동석을 찾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다. 안그래도 한국 관람객들은 마블 히어로물을 상당히 좋아해서 늘 영화 측 성과가 대부분 좋았다.




반응형

댓글